Languages,  Restaurants,  Singapore,  한국의

암팡 용타우푸 Ampang Yong Tau Foo, 싱가포르 (한국의)

‘용타우푸’란 무엇인가?

다진 생선과 다진 돼지고기를 섞은 것을 채워 넣은 야채와 콩 가공식품을 생각해 보자. 용타우푸는 ‘하카’나 ‘켁’ (중국의 지역방언)을 사용하는 지역의 전통요리이다. 이렇게 속을 채운  콩 가공식품이나 야채 덩어리를 뜨거운 물에 삶아 국물 없이 내놓거나, 혹은 맑은 국물과 함께 내놓는다.  그러면 밥이나 면과 함께 먹는 것이다. 먹을 때, 달콤한 소스나 매운 소스를 찍어(곁들여) 먹기도 한다.

This image has an empty alt attribute; its file name is Can-upload_000013.jpg

암팡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거리이자 타운이다. 암팡 용타우푸는 일반 용타우푸(위의 설명 참조)와 좀 다른데, 데친 캉콩(동남아시아 야채의 한 종류)을 침대처럼 아래에 깔고 그 위에 속을 채운 덩어리들을 올린 후 짭짤한 소스를 그 위와 야채에 전체적으로 부어서 내놓는다. 암팡용타우푸는 맑은 국물이나 국수와 함께 나오지 않는다. 그러니, 여기서 맑은 국물과 함께 나오는 용타우푸를 보고 내가 깜짝 놀랄 수 밖에. 이 용타우푸 맛은 지극히 보통이다. 어느 수퍼마켓이나 푸드코트들에서 쉽게 맛볼 수 있는, 용타우푸 대량생산 공장에서 만들어낸 맛처럼. 그런데, 이 식당은 배짱도 좋게 용타우푸 한 그릇에 7달러나 받는다(밥은 별도).

진정한 용타우푸의 맛을 경험하고 싶다면, 어퍼탐슨로드(어퍼 탐슨 플라이오버 근처)로 가보자. 많은 가게들이 늘어선 그 곳에서(Han’s Retaurant에서 몇집 건너) 진정한 암팡 용타우푸를 맛볼 수 있다. 가격은 겨우 4달러, 밥은  0.5달러이다.

주소와 연락처는 아래와 같으니, 잘못 가는 일이 없도록!

Ampang Niang Tou Fu

225A East Coast R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