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bodia,  Languages,  Phnom Penh,  Shopping,  한국의

러시아 시장 (사 뚜 톰 파웅, Psar Toul Tom Poung), 프놈펜 (한국의)

이 시장은 중앙 시장보다 작습니다.  의류, 직물, 실크, 해적판 DVD, 실내 장식품, 재래 시장 (과일, 채소 등),  행상 음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시장은 방콕에 있는 짜뚜짝 시장의 (Chatuchak Market) 작은 버전을 연상시킵니다.

이 시장은 매우 저렴한 가격대의 디자이너 재고 의류로 유명합니다.

This image has an empty alt attribute; its file name is 20120424-Russian-Market-Phnom-Penh_00005.jpg

거침없이 솔직한:

이 시장에서의 쇼핑의 어려움은 정품 디자이너 재고 상품들과 가짜 상품들 (네, 이 시장에는 가짜 상품들도 있습니다; 일부는 명백하고, 일부는 그렇지 않습니다.) 및 “회색” 상품들을 구별하는 것입니다. “회색” 상품들은  정품인 것으로 보이나 베트남 또는 캄보디아 등지의 공장에서 생산된 것으로 기재된 라벨을 내부에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상품들은 확실히 정품일 것입니다.  단지 잘못된 라벨을 내부에 부착한 것이거나, 혹은 재고상품이기 때문에 공장에서 그저 공장의 라벨을 박아넣은 것입니다. 결정은 당신의 몫입니다. 그 상품들이 매우 저렴하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품을 낚으실 것으로 기대하셨을지라도, 가짜상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실 것입니다.

또다른 어려움은 당신의 사이즈를 찾는 것입니다.  모든 사이즈와 색상들이 구비되어 있는 백화점 스타일의 쇼핑을 기대하시면 안됩니다.  이 곳은 재고 시장임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매우 빈번하게, 오직 한개의 상품만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이즈 당 한개를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특정한 디자인 당 오직 1개의 상품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색상/ 사이즈의 상품을 찾으시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탈의실이 없습니다.

이 시장에서 US 5달러에 아디다스 반바지를 구매하였습니다. (그것이 정품이라고 아주 확신합니다. 정품인 것처럼 보이고 만져집니다. 또한, 정품으로 보이는 아디다스 라벨이 반바지 내부에 있습니다.) 갭 티셔츠, 바나나 리퍼블릭 티셔츠, 에어로포스테일 티셔츠, 아디다스 티셔츠, 노티카, 아베크롬비 앤 피치를 포함하여 정품으로 보이는 다른 상품들도 보입니다. (그러나 그 상품들에 관심이 없었고 맞는 사이즈도 없었기 때문에 정품여부를 판단하는데 오랜 시간을 보내지는 않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장 안의 가판대들 및 러시아 시장 주변의 상점들에서도 조금 더 높은 가격대로 (그러나 여전히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 디자이너 재고 상품들을 판매합니다. 흥정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 상점들 중의 최고는 공장 직매점입니다. 모든 상품들이 정품입니다. 폴로 랄프로렌 셔츠를  오직 US 25.95 달러에 구매하시는 것을 상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엠프리오 아르마니, 보스, 캘빈 클라인, 아베크롬비 앤 피치, 리바이스, 타미 힐피거 및 다른 브랜드들도  있습니다.  에어컨, 탈의실, 다양한 사이즈 및 색상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US 100달러 이상을  구매하시면 즉석에서 당일 및 추후 구매액의 10% 를 할인받으실 수 있는 회원이 되실 수 있습니다. 독립기념관 근처 시아누크 거리에 (Sihanouk Boulevard) 분점이 하나 더 있습니다.

몇 집 건너에, 엑스포트 21은 (Export 21) 다양한 브랜드들의 (캘빈 클라인, 리바이스, 풀 앤 베어 등) 청바지를 다량 보유하고 있습니다. 빌라봉, 아베크롬비 앤 피치, 엠프리오 아르마니 등의 다른 의류들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정품과 구별하기 어려운 가짜상품들도 일부 있으므로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US 100달러 이상을  구매하시면 즉석에서 당일 및 추후 구매액의 10% 를 할인받으실 수 있는 회원이 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또한 상점 내의 판매직원들이 게으르고 화를 잘 낸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그들은 당신이 사이즈가 없다고 얘기할 것이며 확인하는 것도 귀찮아 할 것입니다. 당신이 잘못된 사이즈라고 해당 상품을 되돌려주면, 그제서야 당신을 위하여 사이즈를 확인해 줄 것입니다. 아마도 그들은 퇴근할 때마다 보안요원으로부터 몸수색을 받아야 하는 자신들에 비해서, 엄청난 양의 디자이너 상품들을 구매하는 외국인들에게 화가난 것 같습니다.

러시아 시장 근처에는 서양 음식점이 없습니다. 오직 KFC 가 한개 있을 뿐입니다. 이 곳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실 생각이시면 KFC 에서 요기를 하시기 바랍니다.

솔직히, 디자이너 재고 상점들 쇼핑 및 엄청난 할인상품 구매가 프놈펜에서의 (Phnom Penh) 휴가를  매우 즐겁게 해주었습니다. 강력히 추천합니다.

Booking.com